본문 바로가기
수리사례/TV 수리

평택 안성 천안 아산 세종 공주 TV 수리 - 에이엠에이치컴퍼니 AMH A329LTE 화면에 영상이 아주 어둡게 나오는 고장 수리

by 천안마이컴 2015. 5. 31.

[천안TV수리] 에이엠에이치컴퍼니 AMH A329LTE 화면에 영상이 아주 어둡게 나오는 고장 수리

 


천안마이컴,연합수리,에이엠에이치컴퍼니,AMH,A329LTE,LED TV,화면이 어둡게 나오는 고장 수리,천안TV수리,아산TV수리,세종TV수리,평택TV수리,안성TV수리


전원은 켜지나 화면이 아주 어둡게 보이는 현상으로 직접 매장 방문하여 입고해 주셨습니다.


화면이 어둡게 나온다는 것은 모든 기능이 정상적이나 영상을 밝게 비추어 주는 빽라이트 유닛 구성 부분의 불량이 많습니다.


빽라이는 유닛의 구성은 LED드라이버단과 빽라이트,그리고 도광판및 편광필름등 여러 가지로 구성 되어 있습니다.


이 중 물리적으로 고장이 잘나는 부분이 LED드라이버단과 빽라이트입니다.


LED드라이버단은 전압이 아주 잘 출력이 되는 군요.


그렇다면 빽라이트 불량으로 판단해 볼 수 있겠습니다.


빽라이트 불량이라면 LED 패널 액정을 모두 분리해야 수리를 할 수 있습니다.


분리 및 분해 과정 중에 작은 실수로 인하여 패널 액정을 깨뜨리는 경우도 빈번합니다.


그래서, 수리하시는 분들이 많이 꺼려하는 작업이네요.


얻는 것 보다 잃는 것이 더 많을 수 있으니까 당연한 현상이겠습니다.


패널을 다 분리하니 빽라이트가 보입니다.


LED빽라이트는 국산과 중국산이 가장 많이 사용 되는데 TV를 중국에서 제조해서 그런지 중국산 LED셀이 사용되었습니다.


LED빽라이트는 여러개의 셀로 구성됩니다.


이번에 입고된 빽라이트는 전체적으로 LED빽라이트가 크게 3줄로 구성되었고 각 빽라이트는 8개의 LED셀로 이루어져 있었습니다.


정면에서 바라보는 화면을 기준으로 볼때 가장 상단의 빽라이트에서는 두개의 셀이 전소된 상태였습니다.


중간의 빽라이트는 한개의 셀이 전소되어 있었습니다.


가장 하단의 빽라이트는 한개의 셀을 제외한 7개의 셀이 모두 전소되어 있었습니다.


이번에 입고된 빽라이트는 약 70V의 전압을 인가해 주어야만 셀이 발광하는 군요.


LED셀이 발광하는 전압대는 상당한 차이가 있어서 아무셀이나 붙여 빽라이트를 구성한다고 해서 발광하지는 않습니다.


8개의 셀중에 하나만 발광하는 전압대가 달라도 전체 빽라이트가 들어오지 않습니다.


즉, 세개의 빽라이트 모두에 동일한 발광 전압대의 셀로 구성되어야 한다는 것이이요.


다행스럽게도 동일한 전압대에서 발광하는 LED셀의 재고가 있어서 수리가 완료 되었습니다.


작업과정이 상당히 길지요. 이만큼 많은 시간,노력,집중이 필요하기에 수리하시는 분들이 빽라이트 고장 수리를 꺼려하는 이유입니다.


삼성전자,LG전자,중소기업에서도 빽라이트를 교체하는 수리 서비스는 하지 않습니다.


비용이 많이 드는 패널 교체를 권유하지요.


그 이유는 위에 나열한 내용에 원인이 있습니다.


아무튼 빽라이트 수리 후 조립하고 동작테스트를 하니 모든 기능이 정상 동작함을 확인할 수 있었습니다.


여기서 수리가 끝난 것은 아닙니다.


제품의 사용년한이 있으므로 보강수리를 해줍니다.


자! 이제 TV가 정상 동작하는지 모든 부품을 잘 조립하고 뒷커버를 닫기 전에 제대로 TV가 작동되는지 시험을 해봅니다.


잘 켜지는 군요!


이제는 분리해낸 커버및 받침대를 조립하고 정상적으로 TV가 동작하는지 시험을 해봅니다.


잘 켜지고 다른 기능들도 정상 동작합니다.


장시간 테스트 후 정상동작함을 확인 한 후 출고했습니다.


천안마이컴에서는 국내 대기업,중소기업,부도나거나 없어지고 사라진 중소기업,중국산,해외 직접 구매(해외직구),롯데마트,이마트,홈플러스,전자랜드,하이마트,디지털프라자 등에서 판매하고 소비자가 구매(구입)한 TV에 대한 수리가 가능하오니 언제든 상담및 문의해 주세요.

 

 

 

 

 

 

 

 

 

 

 

 

 

 

 

 

 

 

 

 


천안마이컴,에이엠에이치컴퍼니(AMH),LEDTV수리,국가공인1급피시정비사자격업체,A329LTE수리,큐빛씨앤에스TV수리,수리잘하는곳,잘고치는곳,중국산TV수리,주방TV수리

 

천안마이컴에서 수리 가능한 에이엠에이치컴퍼니(AMH),큐빛씨앤에스 TV 모니터 제품
TV 제품
AMH D209SV-VGTD
AMH D259HSV-VGTD
AMH A329LTE
AMH A329LTEQ
AMH A409LTE
AMH A509LTE
AMH A509UHD
AMH A559LTE
AMH X270T


모니터 제품
AMH A209LE
AMH A399G
AMH A329G

 

 

천안마이컴에서 수리 가능한 TV 모니터 고장 증상
빨간 전원 LED 는 켜지는데 더이상 아무런 동작도 안하는 증상.
시청 중 꺼지거나 켜질 때도 있고 안 켜질 때도 있음.
전원 입력하면 LED만 깜박거리고 안켜지는 고장.
전원이 안켜지는 고장
전원은 켜지고 소리는 나오나 화면이 나오지 않는 고장.
전원은 켜지고 동작하나 화면이 잠시 나왔다 사라지는 고장.
전원은 켜지고 정상 동작하나 화면 영상이 이상하거나 깨지는 고장.
전원이 켜지지 않는 고장
전원이 안켜지는 고장
화면이 나오지 않는 고장
화면이 꺼지는 고장
화면이 켜지지 않는 고장
화면이 깜박거리는 고장
화면이 계속 켜졌다 꺼졌다 하는 고장
화면의 영상이 깨지는 고장
화면의 영상이 일그러지는 고장
화면에 영상이 아주 어둡게 보이는 고장
전원도 켜지고 화면도 나오나 음성 또는 소리가 나오지 않는 고장
전원버튼 또는 리모콘으로 TV를 켜려하면 적색불(빨간불)과 녹색불(파란불)이 번갈아 왔다 갔다 하며 TV가 켜지지 않는 고장

 

 

 


천안tv모니터수리,아산tv모니터수리,평택tv모니터수리,안성tv모니터수리,세종tv모니터수리,화성tv모니터수리,병점tv모니터수리,송탄tv모니터수리,오산tv모니터수리,용인tv모니터수리,청주tv모니터수리,진천tv모니터수리,제천tv모니터수리,충주tv모니터수리,음성tv모니터수리,증평tv모니터수리,단양tv모니터수리,오송tv모니터수리,오창tv모니터수리,동면tv모니터수리,병천tv모니터수리,북면tv모니터수리,목천tv모니터수리,수신tv모니터수리,성남tv모니터수리,전동tv모니터수리,전의tv모니터수리,광덕tv모니터수리,풍세tv모니터수리,송악tv모니터수리,선장tv모니터수리,신창tv모니터수리,둔포tv모니터수리,도고tv모니터수리,인주tv모니터수리,영인tv모니터수리,염치tv모니터수리,음봉tv모니터수리,배방tv모니터수리,탕정tv모니터수리,성환tv모니터수리,입장tv모니터수리,성거tv모니터수리,직산tv모니터수리,예산tv모니터수리,홍성tv모니터수리,당진tv모니터수리,태안tv모니터수리,공주tv모니터수리,정안tv모니터수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