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리사례/홈네트워크·홈오토·비디오폰·인터폰

현대통신 HT IMAZU 홈네트워크 비디오폰 HNT-900N, HNT-901 고장 수리 - 인천 부평 엠코타운 아파트

by 천안마이컴 2016. 7. 28.

[인천 부평 엠코타운 아파트 인터폰 수리] #현대통신 HT #IMAZU #홈네트워크 비디오폰 #HNT-900N, #HNT-901 복합적인 고장 수리




인천 부평구 삼산 1동 494(후평로) 부평 엠코타운 아파트 106동에서 전화 상담 후 대한 통운 택배로 입고해 주셨습니다.





비고란에 파손 면책 동의함이라는 문구가 있네요.


택배 배송 시 파손을 방지하시려면 박스가 튼튼하기도 해야 하고 보내려는 물건보다 박스의 크기가 큰 것이 좋습니다.


그리고, 남는 여유 공간은 완충제( 신문지 뭉치 또는 뽁뽁이)로 채워 넣으신다면 더더욱 파손이 안됩니다.





HNT-900N의 고장 증상은 전원은 켜지는 듯 하나 화면에 아무런 영상이 나오지 않습니다.


물론 바탕화면에 나와야 할 각종 기능을 실행할 때 사용되는 아이콘은 더더욱 나오지 않습니다.


그래서, 호출시 음성이나 소리 볼륨이 제대로 나오는지도 알 수 없었고 호출시 카메라 영상도 제대로 나오는지 확인이 안되는 상태였습니다.


다행스럽게도 경비실 및 관리사무소 통화는 되셨다고 합니다.


요약하자면 아날로그적인 기능은 동작하나 디지털적인 기능은 동작하지 않는 증상의 고장입니다.


전화 상담시 이러한 내용을 주고받았으며 수리에 필요한 입고 품목을 알려 드렸었습니다.


약속된 입고 품목이 제대로 입고되었으니 이번의 수리도 순차적으로 수리를 진행하여야 할 것 같습니다.


제대로 전원이 입력된다고 판단했으나 실제적으로 전원 입력이 상당히 부족하였습니다.


전원 입력 불량 증상을 해결하고 보니 전원이 제대로 입력되나 이제는 제대로 본체가 동작하지 않습니다.





본체가 동작하지 않는 원인을 찾아 수리하니 이번에는 터치가 제대로 되지 않습니다.


아무래도 터치 보정 기능이 틀어진 것 같습니다.


터치가 제대로 동작하도록 터치 보정을 하고 나니 터치 기능이 제대로 동작합니다.



아래 HNT-900N, HNT-901 1차, 2차, 3차 수리 후 정상 화면 모습












표기 모델은 HNT-900N이지만 세부 기기 모델 및 소프트 웨어 버전을 살펴보니 HNT-901입니다.





호출시 카메라 영상이 제대로 발현되는지 확인해 보았습니다.


호출시 카메라 영상이 제대로 안 나오고 잡음, 노이즈가 많이 발생합니다.


카메라 영상이 제대로 안 나오는 증상을 수리하고 다시 호출을 해 봅니다.


이제는 호출 카메라 영상이 깨끗하고 선명하게 제대로 나옵니다.






아래 호출 카메라 영상이 제대로 나오는 동영상 입니다.






통화 기능이 많습니다.


도어폰, 공동현관(로비), 경비실, 일반전화, 세대통화, 화상 통화, 긴급통화 기능 등이 있네요.


이상으로  인천 부평 엠코타운 아파트 현대통신 HT IMAZU 홈네트워크 HNT-900N, HNT-901 고장 수리 사례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