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리사례/홈네트워크·홈오토·비디오폰·인터폰

[비디오 폰 수리]경남 창원시 진해구 장천동 대동다숲 아파트 105동 현대통신 HNT-900 홈네트워크 초인종 등 복합적인 고장 수리

by 천안마이컴 2016. 11. 20.

[인터 폰 수리]경남 창원시 진해구 장천동 대동다숲 아파트 105동 현대통신 HNT-900 홈네트워크 초인종 등 복합적인 고장 수리


안녕하세요!



오늘은 경남 창원시 진해구 장천동 대동다숲 아파트 105동에서 택배로 입고된 현대통신 HNT-900 홈네트워크의 초인종 등 복합적인 고장 증상에 대하여 포스팅합니다.







현대통신 HNT-900 홈네트워크뿐만 아니라 HCC-200 초인종도 고장이 났네요.


홈네트워크의 고장은 우선 전원이 안 들어오거나 안 켜집니다.


전원 문제를 해결하고 나니 이제는 초인종을 눌러도 아무런 반응이 없습니다.


초인종을 누르면 일정 신호가 나와야 하는데 나오지를 않습니다.


일단 초인종을 먼저 수리했습니다.



초인종을 수리 후 홈네트워크와 연결하여 테스트해 보니 이제는 소리는 나는데 초인종 카메라 영상이 전혀 안 보입니다.


지글 거림도 없는 것으로 보아 어디선가 문제가 발생된 것이겠죠!


문제를 해결하기 위해 회로를 점검하고 문제가 발생된 지점을 수리했습니다.


모든 가능성을 일일이 체크해 보았으며 이제는 다른 문제가 없겠다 싶어 조립을 하고 전원을 켜고 부팅이 완료된 후에 초인종의 버튼을 아주 조심스럽게 눌러 봅니다.





딩동 딩동!  ㅎㅎㅎㅎ

초인종 카메라 영상이 잘 나오네요!


테스트할 수 있는 모든 기능을 테스트해보고 다른 문제점이 발생되지 않아 택배로 출고했습니다.

이상으로 경남 창원시 진해구 장천동 대동다숲 아파트 105동 현대통신 HNT-900 홈네트워크 초인종 등 복합적인 고장 수리 사례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