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리사례/홈네트워크·홈오토·비디오폰·인터폰

천안 안서동 금호어울림 아파트 현대통신 IMAZU 홈네트워크 HNT-900N HNT-901ND IP HNT-901IP 먹통 상태 수리

by 천안마이컴 2017. 2. 28.

현대통신 imazu 이마쥬 홈네트워크 HNT-870 HNT-870N HNT-900 HNT-900N HNT-901 HNT-901N HNT-901ND IP HNT-901NIP HNT-901IP HNT-1100 DW-9000 고장 수리 천안마이컴





이사하신 후 작동이 되는지 확인해 보니 전혀 작동이 되지 않아 이전에 사시던 분과 연락해 보았더니 1년여 남짓 사용하지 않았었다고 합니다.



댁내의 안녕을 위해서 반드시 필요한 기기이므로 기존 유지 보수 업체에 수리 문의를 하고 약속을 여러 번 하였으나 3달이 넘도록 함흥차사인지라 인터넷 검색하여 전화 연락 주셔서 상담을 해드리고 얼마 후에 직접 매장 방문해 주시며 수리 의뢰해 주셨습니다.



입고 지역 : 충청남도 천안시 동남구 안성동 금호어울림 아파트
입고 방법 : 직접 매장 방문
입고 제품 : 현대통신 IMAZU 홈네트워크 HNT-900N HNT-901ND IP HNT-901IP
고장 증상 : 전혀 미동도 없는 상태












점검을 하고 수리를 하다 보니 너무 나도 복합적이고 종합적인 고장이 있어 그 수리 과정을 글로 정리해 보려 합니다.


전자제품, 전자기기, 디지털 기기는 전기가 들어가야 제 기능을 하면서 수명도 길게 갑니다.


일부 기능이 안되면 사람과 마찬가지로 초기 대응이 이루어져야 문제가 확대되는 것을 막을 수가 있습니다.


이런 사실들을 너무나도 잘 알고 있으면서도 미루고 무시하다가 문제를 키우는 것이 사람이지 싶습니다.


이번에도 홈네트워크가 고장이 났는데 전원을 끈 채로 오래도록 방치해 놓으셨던 이유로 많은 문제점이 발생하였습니다.



나열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전원이 전혀 켜지지가 않습니다.
2. 전원이 켜지도록 수리 후 기동을 하지 않습니다.
3. 기동이 되도록 수리 후 기동은 하나 화면이 켜지지가 않습니다.
4. 화면이 켜지도록 수리 후 화면에 "NO SYNC" 메시지만 나오고 바탕화면이 뜨지 않습니다.
5. 바탕화면이 나오도록 수리 후 초인종 카메라 영상이 까맣게만 나오고 제대로 안 나옵니다.
6. 초인종 카메라 영상이 제대로 나오도록 수리 후 에이징 테스트시 프로그램 오류가 발생합니다.
7. 프로그램 오류를 수정하니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이 수리 과정을 일일이 사진을 찍었으면 좋으련만 그러지 못했네요.


부족하나마 두 컷의 사진으로 위의 수리 과정을 나열해 봅니다.






상당히 복합적이고도 종합적인 고장이 있었지만 다행스럽게도 천천히 순차적을 수리를 진행하여 수리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수리 완료 후 정상적으로 모든 기능이 동작합니다.












에이징 테스트를 충분히 하고 기본 기능이 정상 동작함을 확인하고 출고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천안 안서동 금호어울림 아파트 현대통신 IMAZU 홈네트워크 HNT-900N HNT-901ND IP HNT-901IP 먹통 상태 수리 사례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