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리사례/TV 수리

스피드테크놀로지 티에나 TIENA SD5500 SD6500 UHD LED TV 화면에 영상이 안 나오는 고장 수리 - GU5500 LD5500 수리

by 천안마이컴 2017. 3. 13.

천안, 아산, 평택, 안성, 세종, 공주, 음성, 진천, 예산, 홍성, 당진, 스피드테크놀로지, 티에나, TIENA, GU5500, LD5500, SD4000, SD4800, SD4800 EDITION, SD5500, SD5500 EDITION, SD6500, SD6500 EDITION, RD480U, RD550U, RD650U, QXM4000, QXM4800, QXM5500, UHD, LED, TV, 전원무, 전원이상, 화면무, 영상무, 영상이상, 고장, 수리





지마켓, 옥션, 11번가, 현대몰, 인터파크, 에누리, 위메프 등에서 티에나 또는 파네마라는 대표 상품명으로 판매가 되기도 했던 상품이기도 합니다.






지금도 판매가 이루어지는지는 살펴보지 않아 잘 모르겠습니다.



하지만, 스피드테크놀로지가 부도가 났으며 2017년 3월 9일 자로 영업을 하지 않는다는 사과문을 홈페이지에 공지하였으므로 확실하게  공식적인 서비스를 받지 못합니다.



이 소식을 접한 스피드테크놀로지 TV를 구입하여 사용하시는 분들에게서 여러 차례에 걸쳐 천안마이컴에서 수리한 다른 제품에 대한 수리 사례를 인터넷 서핑 중 읽어 보시고 고장 난 TV가 수리가 될 수 있는지를 타진해 오셨습니다.



이중 오늘은 SD6500 65인치 UHD LED TV의 수리 사례입니다.




입고 지역 : 아산시 장존동
입고 방법 : 직접 매장 방문 입고
입고 제품 : 스피드테크놀로지 티에나 TIENA SD6500
고장 증상 : 전원이 잘 켜지고 화면도 잘 켜지나 영상이 안 나오는 상태





방문 입고하면서 전해 들은 고장 증상과 수리전 사전 점검시 동일한 고장 증상이 나타났습니다.


다음을 위한 참고 자료로 수리 과정 중에 주요 구성부의 사진을 찍으며 수리를 진행해 봅니다.





화면에 영상이 안 나오는 고장을 수리하기 위해 열심히 점검하고 수리하였습니다.


수리하고 보니 영상이 아주 선명하게 잘 나옵니다.




 




에이징 테스트를 하면서 수리 후 더 이상 다른 문제가 발생되지 않아 출고했습니다.


이상으로 스피드테크놀로지 티에나(TIENA) SD6500 65인치 UHD LED TV의 영상이 안 나오는 수리 사례였습니다.




수리 가능한 스피드테크놀로지 티바(TIVA) 티에나(TIENA) 인피니트(INFINITE) 지코(ZICO) TV 고장
빨간 전원 LED는 켜지는데 더 이상 아무런 동작도 안 하는 증상.
시청 중 꺼지거나 켜질 때도 있고 안 켜질 때도 있음.
전원 입력하면 LED만 깜박거리고 안 켜지는 고장.
전원이 안 켜지는 고장
전원은 켜지고 소리는 나오나 화면이 나오지 않는 고장.
전원은 켜지고 동작하나 화면이 잠시 나왔다 사라지는 고장.
전원은 켜지고 정상 동작하나 화면 영상이 이상하거나 깨지는 고장.
전원이 켜지지 않는 고장
전원이 안 켜지는 고장
화면이 나오지 않는 고장
화면이 꺼지는 고장
화면이 켜지지 않는 고장
화면이 깜박거리는 고장
화면이 계속 켜졌다 꺼졌다 하는 고장
화면의 영상이 깨지는 고장
화면의 영상이 일그러지는 고장
화면에 영상이 아주 어둡게 보이는 고장
전원도 켜지고 화면도 나오나 음성 또는 소리가 나오지 않는 고장
전원 버튼 또는 리모컨으로 TV를 켜려 하면 적색불(빨간불)과 녹색불(파란불)이 번갈아 왔다 갔다 하며 TV가 켜지지 않는 고장
시청 중 꺼지고 아무런 동작을 하지 않으며 다시 켜도 켜지지 않는 고장
화면이 빨간색 파란색 녹색 흰색 검은색 이 지속적으로 반복되며 영상이 안 나오는 고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