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리사례/홈네트워크·홈오토·비디오폰·인터폰

현대 비디오 인터폰 IMAZU 홈네트워크 HNT-901NIP HNT-901IP 먹통 상태 수리 - 수원시 장안구 화산로 대우 천천 푸르지오 아파트

by 천안마이컴 2017. 3. 25.

현대통신, 현대, 인터폰, 비디오폰, 홈네트워크, 홈오토메이션, 월패드, 이마주, imazu, hnt-900, hnt-900n, dw-9000, hnt-901, hnt-901ip, hnt-901n, hnt-901n ip, hnt-901nd ip, hnt-1100, 고장, 수리






이사 전 비디오 인터폰이 제대로 동작하는지 확인을 못하셨으며 이사 직후 비정상 작동하다가 이제는 거의 모든 기능이 실행되지 않으며 현대통신 서비스 업체에 문의 한 결과 기기 교체를 해야 한다고 하셔서 비용 절감 차원에서 수리를 하기로 하시고 같은 동에서 천안마이컴에서 수리받아 잘 사용하고 있다는 말을 전해 들으시고 전화 상담 후 입고해 주셨습니다.




입고 지역 : 수원시 장안구 화산로 대우 천천 푸르지오 아파트 110동
입고 방법 : 우체국 택배 이용 입고
입고 제품 : 현대통신 IMAZU 홈네트워크 HNT-901NIP HNT-901IP
고장 증상 : 밤에 보면 켜져 있는 듯 하나 전혀 작동하지 않는 상태











점검을 하고 수리를 하다 보니 너무 나도 복합적이고 종합적인 고장이 있어 그 수리 과정을 글로 정리해 보려 합니다.






전자제품, 전자기기, 디지털 기기는 전기가 들어가야 제 기능을 하면서 수명도 길게 갑니다.






일부 기능이 안되면 사람과 마찬가지로 초기 대응이 이루어져야 문제가 확대되는 것을 막을 수가 있습니다.






이런 사실들을 너무나도 잘 알고 있으면서도 미루고 무시하다가 문제를 키우는 것이 사람이지 싶습니다.




아무래도 이전에 거주하시던 분들이 고장 난 상태로 너무 장기간 방치해 두셨지 싶습니다.




이번에도 홈네트워크가 고장이 났는데 전원을 끈 채로 오래도록 방치해 놓으셨던 이유로 많은 문제점이 발생하였습니다.




나열해 보면 아래와 같습니다.
1. 전원은 켜져 있으나 부팅을 하지 않습니다.
2. 부팅이 되도록 수리 후 부팅은 하나 화면이 켜지지가 않습니다.
3. 화면이 켜지도록 수리 후 화면에 "NO SYNC" 메시지만 나오고 바탕화면이 뜨지 않습니다.
4. 바탕화면이 나오도록 수리 후 액정패널 불량으로 가로줄이 무수히 많이 보입니다.
5. 액정패널 교체 후 초인종 카메라 영상이 까맣게만 나오고 제대로 안 나옵니다.
6. 초인종 카메라 영상이 제대로 나오도록 수리 후 에이징 테스트시 프로그램 오류가 발생합니다.
7. 프로그램 오류를 수정하니 정상적으로 동작합니다.





상당히 복합적이고도 종합적인 고장이 있었지만 다행스럽게도 천천히 순차적으로 수리를 진행하여 수리 완료할 수 있었습니다.













수리 완료 후 정상적으로 모든 기능이 동작합니다.





에이징 테스트를 충분히 하고 기본 기능이 정상 동작함을 확인하고 출고하였습니다.




이상으로 수원시 장안구 화산로 대우 천천 푸르지오 아파트 110동 현대 비디오 인터폰 IMAZU 홈네트워크 HNT-901NIP HNT-901IP 먹통 상태 수리 사례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