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리사례/홈네트워크·홈오토·비디오폰·인터폰

[인터폰 수리] 김해 삼계 명지 세인트 빌 아파트 현대통신 IMAZU 홈네트워크 "HNT-901N" 비디오폰 "NO SYNC"라고 나오나 화면 안 나오는 고장 수리

by 천안마이컴 2017. 1. 27.

[인터폰 수리] 김해 삼계 명지 세인트 빌 아파트 현대통신 IMAZU 홈네트워크 "HNT-901N" 비디오폰 "NO SYNC"라고 나오나 화면 안 나오는 고장 수리






전화 상담 후 택배로 입고해 주셨습니다.


비디오폰 교체 설치하시는 분이 수리하면 얼마 못가 고장 난다고 하여 수리를 한 경험이 있는 이웃집에 물어보니 수리 후 1년 이상 잘 사용하고 있다고 하셨다는 거군요.


그리고 새 제품으로 교체하려고 하였더니 호환은 되지만 완벽하게 이전 기능을 사용할 수는 없다는 정보를 얻으시고 곰곰이 고려해 보시고 수리 비용과 교체 비용을 비교하셔서 좀 더 합리적으로 판단하게 되었으며 교체보다는 수리를 해야겠다고 결심을 하고 전화 상담을 하셨네요.


수리하면 얼마나 더 사용할 수 있겠느냐고 질문을 하셨습니다.


그래서, 솔직하게 답변을 드렸습니다.


중고차를 사시면 얼마나 타시려고 구입하실까요? 하고 되물어 보았습니다.


중고차라고 하자가 있도록 판매가 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차체를 구성하고 있는 구성품들의 내구성이 다르므로 언제 고장이 날지 모르는 것이지요.


고장 난 부위만 수리하면 내구성이 다른 부위의 부품이 언젠가는 분명히 고장 날것입니다.


수리는 고장 난 부위만 수리하는 것이 아니라 앞으로 고장 날 부위까지도 보강하여야 수리가 완료되는 것입니다.


새 제품으로 교체 설치하는 경우 보다 오래 기간 사용할 수도 있고 적은 기간 사용할 수도 있습니다.


중고차도 차량 검사를 받듯이 가정에서 사용하는 디지털 기기 등도 일정 기간이 지났을 때 정기적인 점검을 받는다면 그만큼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지요.


하지만, 댁내에서 사용하는 디지털 기기는 정기적인 점검을 받지 않는 경우가 대부분이지요.

사설이 너무나 길었습니다.


아무튼 김해 삼계 명지 세인트 빌 아파트 현대통신 IMAZU 홈네트워크 "HNT-901N" 비디오폰 수리 의뢰를 택배로 발송하셨네요.







열심히 꼼꼼히 많은 시간을 투자하여 수리를 어떻게 해야지 비교적 오랜 기간 사용할 수 있을지 고민하고 수리를 했습니다.


제 나름대로는 수리 결과가 상당히 만족스러웠습니다.


하지만, 다시 에이징 테스트를 해봅니다.


에이징 테스트 결과가 제가 판단하여 상당하게 만족스럽다면 출고하게 되는 것이지요.








이상으로 김해 삼계 명지 세인트 빌 아파트 현대통신 IMAZU 홈네트워크 "HNT-901N" 비디오폰 "NO SYNC"라고 나오나 화면 안 나오는 고장 수리 사례였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