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수리사례/홈네트워크·홈오토·비디오폰·인터폰

[인터폰수리] 부산 진구 롯데 캐슬 스카이 아파트 현대통신 IMAZU 홈네트워크 "HNT-901N" "HNT-901" 비디오폰 파손 및 오동작 수리

by 천안마이컴 2017. 1. 28.

[인터폰수리] 부산 진구 롯데 캐슬 스카이 아파트 현대통신 IMAZU 홈네트워크 "HNT-901N" "HNT-901" 비디오폰 파손 및 오동작 수리






입고 지역 : 부산 진구 롯데 캐슬 스카이 아파트
입고 방법 : 택배 이용
입고 제품 : 현대통신 IMAZU 홈네트워크 "HNT-901N"
고장 증상 : 파손 및 지속적인 오작동 증상









전화 상담 시도 전언하셨지만 택배 입고된 내용물을 보니 참담합니다.


액정이 이상이 없을지 모르겠습니다.


이상이 없지가 않네요.


일단 터치스크린과 액정 및 패널 파손이 있지만 화면이 뜨고 동작검사를 할 수 있어 오작동 하는 고장 원인을 탐지해 봅니다.


















오동작 하는 고장 원인을 찾아 수리를 하고 동시다발적으로 액정을 교체하기 위해 수급처를 이리저리 알아봅니다.


수급처를 알아보는 것도 어떻게 하면 좀 더 저렴하게 구할 수 있을지를 고민합니다.


수십 군데는 아니지만 그래도 저렴한 가격에 공급받을 수 있는 업체를 상당히 많이 접촉해 봅니다.


그래도 수급처가 마땅치 않게 된다면 해외에서 직구로 수입을 하기도 하지요.


다행스럽게도 국내에 재고를 가지고 있는 업체가 있어 빠르게 공급받게 되면 수리기간이 짧게 되겠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는 보름 이상 소요하는 경우도 발생되기도 합니다.


의도치 않은 수리기간의 소요가 있는 점은 수리를 의뢰해 주시는 많은 분들이 이해를 해주시기 마련이지만 성격이 급한 분들은 지속적으로 재촉을 하기도 합니다.


아무튼 결국 필요한 자재를 수급하게 되었습니다.


결과적으로 터치스크린 교체, 액정패널 교체, 오작동 원인 수리, 보강 수리를 하여 수리를 완료하게 되었습니다.






만족할 만한 에이징 테스트를 거치고 오작동이 없어 출고했습니다.


이상으로 부산 진구 롯데 캐슬 스카이 아파트 현대통신 IMAZU 홈네트워크 "HNT-901N" "HNT-901" 비디오폰 터치스크린과 액정패널 파손 및 오동작 수리 사례였습니다.